Web site에서 Text를 모두 없애버린다면? 신선한 세계관을 보여주는 “Wordless Web”

우리들 모두는 Online에서 매일 대량의 정보를 소비하고 있다. 소화하기 힘들 정도로 말이다. 그러한  정보의 배부름으로부터 조금은 여유있게, 그리고 편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어떨까? 라는 발상으로 만들어진 것이 “Wordless Web” 이라고 하는 브라우져의 Bookmarklet.  

어떤 Site를 열더라도 Wordless Web의 Bookmarklet을 클릭만 하면 Site에 있는 Text를 깔끔하게 걷어간다. 글자들이 사라진다고 할까..  개발한 사람은 Facebook의 Designer로 Google Creative Lab의 졸업생 Ji Lee.

Wordless

Wordless Web에 있는 푸른색 이미지를 북마크에 드랙 엔 드롭, 그리고 좋아하는 Site를 열어Bookmarklet을 클릭 하면 Text가 사라진 새로운 모습의 Site로 표시된다. 

아래의 Image는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Co.Design” 를 Wordless Web을 사용하여 Text를 지워버린 버젼. 이 사이트는 Image 중심의 디자인으로 되어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전보다 아주 깔끔해 진 모습을 보여준다. 

Codesign

정보는 하루가 다르게 측정 불가능의 규모로 커져가고 있지만, 사람에게 제공된 정보의 소비 가능한 시간은 변하지 않고 일정하다. 그래서 사진 중심의 Pinterest나 Instagram과 같은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우리는 앞으로 더욱 더 Image에 의존해 나갈 것이라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기도 하고. 

Wordless Web을 구체적으로 어떤 용도로 활용해야 하는지는 잘 모르겠다. UI설계에서는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것 같기도 하고 예를 들면, User들에게 Message를 전달하기 위하여 Text를 과도 하게 쓰고 있지는 않는지 확인을 하거나.. Text가 보이지 않음으로 해서 몰랐던 새로운 것을 발견할 수 있을다거나 … 

어찌되었던, 이러한 발상은 너무 멋지고 아름답기까지 하다. 테스트 겸 한번 해보시기를~.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