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과 Twitter에서 늘 화제가 되는, Media도 주목을 하는 오레오의 “Oreo Daily Twist” 무조건 따라해야할지도.

미국 나비스코사의 Oreo는 쿠키탄생 100주년을 기념으로  “Oreo Daily Twist” 오레오의 이미지를 매일 Website에 공개하고, TumblrPinterestTwitterFacebook에서도 공유를 하고 있다. 

Oreo Daily Twist를 처음 시작한 날은 6월 25일 (Gay & Lesbian Parade가 열린 다음 날) 다양성을 상징하는 Rainbow Color의 크림이 발린 오레로를 공개하고, Facebook과 Twitter에 축하의 메시지를 달아서 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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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미디어들도 보도를 했었고, Facebook에는 3일동안 「Like!」가 26만 이상, 댓글도 약 5만개 가 달리고, Twitter에서는 RT가 3,000회 넘개 되었고, 즐겨찾기는 1,000 이상, Follower는 불과 2일만에 약 3000면, 전과 비교하면 약 65배의 속도로 증가했다. 

미항공우주국(NASA)의 화성탐사차「 Curiosity 」가 화성 착륙에 성공한 5일, 같은 날, Curiosity가 화성에서 돌아다닌다는 것에 착안 해, 아주 붉은 크림 위에 바퀴 자국을 나타내는 오레오를 공개 했었을 때도, 미국에서는 화제가 되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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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레오의 “Oreo Daily Twist”를 담당하는  광고회사 DRAFTFCB사의 담당자는 「Oreo Daily Twist는 Pop Culture를 아주 잘 활용하고 있으며, 유행중인 화제를 리얼타임으로 반영하고 있다. 」라고 블로그에서 말한다.

진짜 그렇다. 미국의 ‘Lollapalooza Rock Festival’의 개최, ‘다크 나이트 라이즈’의 공개, 그리고, 런던 올림픽 개막 등을 기념한 오레오를 지속적으로 공개를 하고, Facebook에서는 「Like!」를 1만개 이상 만들어 내고 있다. 

우리회사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 

많은 회사들은 오레오와 다르다. 쿠키와 같은 창조성 있는 시각적 표현이 가능한 제품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 그러나, 담당자 스스로가 잡지의 편집자가 되었다 가정을 하고 고민해 보면, 오레오의 이러한 즐거운 시험을 흉내 낼 수 있지 않을까 한다. 

회사의 규모와 관계 없이 매일 또는 매주 세상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일들로부터 얻게되는 상상력을 표현한 Contents를 누구나 만들 수 있다. 당신의 상상력만으로도 유명한 인기상품을 수 없이 가지고 있는 회사들 보다 더 많은 사람들과 독자들을 불러 모을 수 있을 지 모른다. 

물론, 배포하는 콘텐츠가 반응을 일으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기적으로 새로운 컨텐츠가 지속적으로 만들어 지는 것이 더 중요하다. 

일부는 오레오의 “Oreo Daily Twist”로 얻게 된 수만명의 팬과 「Like!」, Follower 와 RT에 별다는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물론 이것이 최고의 방법이 아닐 수도 있고. 그러나, Media들에게 주목을 받는 기회를 만들어 내고, 보다 많은 고객들, 그리고 잠재고객을 늘리기 위한 아주 멋진 기회라는 것에는 동의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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